뉴사우스웨일스, 시드니
시드니 가이드
원주민어 명칭: 워랭(Warrane)
아이코닉한 명소와 눈부신 해변의 도시 시드니는 쉽게 잊지 못할 여행지입니다.
시드니는 시드니 하버 브리지(Sydney Harbour Bridge)나 오페라 하우스(Opera House) 같은 필수 명소가 있는 곳이지만 동시에 이 하버 시티(Harbour City)는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는 곳입니다. 모퉁이를 돌 때마다 새로 생겨난 루프탑 바와 연극 공연, 디자이너 매장을 만날 수 있고, 도시의 활기찬 에너지는 백사장에 누워 느긋하게 보내는 오후와 완벽한 균형을 이룹니다. 또한 멀지 않은 곳에 다양한 여행지가 있어 시드니야 말로 당일 여행이나 주말 여행을 위한 완벽한 베이스 캠프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시드니/워랭(Warrane)은 본다이(Bondi)의 해변부터 블루 마운틴(Blue Mountains)까지 각기 다른 여러 호주 원주민(First Nations) 부족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워랭은 현재 각각 서큘러 키(Circular Quay)와 시드니 코브(Sydney Cove)로 알려진 구역을 가리킵니다.
도시 전체에 걸쳐 생생하게 살아 있는 원주민 문화를 만날 수 있으며, 연중 내내 다양한 문화 투어, 전시회 및 행사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 전통 명칭: 워랭,
- 센트럴 시드니의 원주민 부족: 가디갈(Gadigal) 부족
- 그레이터 시드니의 전통 땅: 에오라 네이션(Eora Nation)
- 센트럴 시드니의 전통 언어: 가디갈어
- 가디갈어로 '안녕하세요': Budyeri kamaru(부제리 카마루)
시드니는 호주 주요 도시 중 하나이기 때문에 매일 많은 국제선 및 국내선 항공편이 운항되고 있어 쉽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 시드니 킹스포드 스미스 공항(SYD)은 도심에서 9킬로미터 거리에 있고, 국제선과 국내선이 모두 운항되고 있습니다
- 렌터카, 공유 차량과 택시 서비스 및 셔틀 버스를 편리하게 도착 전에 사전 예약하거나 당일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시드니 공항에서는 시내까지 바로 연결되는 도시 철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드니에서는 주변 교외 지역을 모두 연결하는 깨끗하고, 정확하게 운행되고, 비용도 저렴한 대중 교통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시드니에서 돌아다니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